기사 메일전송
경기 정명(定名) 천년 맞이‘경기천년 대축제’참석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 기사등록 2018-10-22 18:42:3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김달수)는 지난 20일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된 경기 정명(定名) 천년 맞이 경기 천년 대축제에 참석했다.

이날 1730분부터 수원시 서둔동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 메인무대에서 열린 경기 천년 대축제에서 큰북퍼포먼스, 고려인예술단 공연, 천년아리랑 합창 등을 통하여 경기 천년의 해를 기념하여 맞이한 도민의 삶과 생활문화를 재조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공연 후 정윤경 부위원장(군포1)이 축제는 경기 정명(定名) 천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로 도민의 삶과 생활문화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평하였, 채신덕 의원(김포2)예술단 공연뿐만 아니라 경기아카이브_지금, 체험부스, 숲속식당 등 알찬 행사였다고 하였다.

송한준 의장(안산1)예술단의 공연 경기천년 아리랑을 보미 뭉클하고 감격스럽다. 뜻깊은 공연에 함께 해주신 도민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외에 김봉균 의원(수원5), 김용성 의원(비례), 오광덕 의원(광명3), 최만식 의원(성남1) 등이 참석했다.

경기 천년 대축제는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경기 정명(1018, 고려 현종) 천년이 되는 해를 맞이하여 새천년 미래경기에 대한 기대와 희망으로 함께 즐기는 문화향유의 장이며, 도민 참여형 생활문화 축제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22 18:42: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