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운천초, 교장선생님의 진로이야기.. - 고일석 전 교장선생님의 6학년 진로수업
  • 기사등록 2016-11-17 18:55:37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차정숙)는 지난 7일 본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생 상상 설렘 토크!’라는 주제로 진로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의 강사인 고일석 오산시 혁신교육센터장은 교육을 받는 학생들과 교장, 학생의 인연으로 2년간 함께 생활한 경험이 있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아이들의 환영 인사로 시작된 교육은 반가운 전 교장 선생님 특유의 친근한 말투와 풍부한 경험 나눔으로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교육은 재회:함께하는 기쁨을 비롯한 총 5가지의 소주제로 진행이 되었다.

 

 

첫 번째 주제에서는 인류의 진화 과정을 통해 진로 탐색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였으며 두 번째 주제에서는 과학 기술의 발달을 비롯한 변화를 통해 미래의 진로에 대해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세 번째 주제에서는 과학과 인간의 진화를 살펴보았으며 마지막으로 학습을 하고 진로를 탐색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며 강의를 마쳤다.

 

6학년 학생들 모두 생생한 강의로 진로에 대한 설렘을 가지고 마음껏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교육이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1-17 18:55: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