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이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42일부터 e-DASAN지원시스템(edasan.goe.go.kr) 내에 신규 길라잡이방을 운영한다.

 

신규 길라잡이방은 멘토와 멘티가 같은 공간에서 업무자료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신규 교원과 지방공무원들이 수업과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단위학교 현장적응력 향상과 업무역량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e-DASAN지원시스템은 경기도교육청 내 모든 학교의 교직원이 활용 가능한 시스템으로 교무학사 및 행정 분야 등의 각종 통합자료 검색은 물론 주요업무일정, 질의답변 등을 통하여 학교 현장 업무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있다.

 

올해 활동하는 1기 멘토는 신규교직원의 입장을 이해하고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교원 6, 행정직 6명 등 총 12명이며, 일반직과 교원 등 총 25백여 명이 멘티로 참여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신규교직원 대상 시스템 운영 안내, 멘토단 운영 협의회 3회 실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결과 분석, 우수 사례 발굴 및 표창 등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교무학사 및 행정 분야 지원을 위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도교육청은신규 길라잡이방 운영 사례를 비롯한 e-DASAN지원시스템 구축 및 운영사항 등은 향후 연간 활동 보고서에 담아 타 기관에 적극 홍보하고, 지속적으로 발전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거성 감사관은 “‘신규 길라잡이방은 조직 문화를 변화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멘토의 공직 경험과 멘티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든 직원이 함께 공유하는 업무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02 16:03: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