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학생교육원, 찾아가는 수련교육 - 학교 현장의 요구를 존중하는 따뜻한 출발!
  • 기사등록 2018-04-02 16:04:34
기사수정

오산이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학생교육원(원장 이동섭)4월부터 12월까지 학교 현장의 요구를 존중하는‘2018 찾아가는 수련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경기도 중등 22교 학생 1,10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역량과 소통기반 협력역량을 기르고자 마련했으며, 22기로 진행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청소년 리더십 과정, 문제해결학습(PBL),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과정 등이다.

 

청소년 리더십 과정은 청소년 리더의 자질··비전 찾기로 삶에 대한 주인의식을 통해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역량을 기른다.

 

문제해결학습(PBL)은 학습동기유발, 학습역량키우기, 관계형성 등의 과정으로 팀빌딩, 조난 상황 해결, 교육놀이활동(레크리에이션)으로 협동능력, 사고능력, 소통공감능력을 길러 민주시민역량을 함양한다.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과정은 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위급상황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경기도학생교육원 이동섭 원장은 본원의 유익한 수련활동 프로그램 제공은 안전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현장의 요구에 따라 수요자가 원하는 곳을 찾아 교육함으로써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02 16:04: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