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아동센터 독서문화 체험프로그램 - 책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습관 형성
  • 기사등록 2018-04-04 11:36:0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관장 심채연)은 오는 45일부터 913일까지 가남지역아동센터에서도서관과 함께 책읽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것으로,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어린이에게 책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습관 형성을 도와 창의적인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사서 및 독서지도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책 읽기와 독후활동, 도서관 견학, 연극인 등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문화체험활동을 위한 영화관람, 도서관학생운영위원회 학생 자원봉사 활동 책 읽어주세요!’등이며, 매주 목요일 방과 후에 총 24회를 진행한다.

 

또한,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주도적으로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독서 수업 활용도서 18권과 독서기록장을 제공한다.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 심채연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 내 지식정보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04 11:3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