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 좋은 일반고 교육과정 리더 워크숍’ - 공감 ․성장 ․도전이 있는 더 좋은 일반고 함성 프로젝트
  • 기사등록 2018-04-12 14:11:3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416일 화성 YBM연수원에서 더 좋은 일반고 교육과정 리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정책의 성과 및 현장의 고민과 성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2018학년도 더 좋은 일반고 운영교 교장 및 교육지원청 업무담당 장학사 등 400여 명이 참석한다.

 

주요 내용은 2018학년도 더 좋은 일반고 함성 프로젝트 방향 안내, 창의적인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중등교육과정 정책 안내, 자기주도적 학업역량을 키우기 위한 일반고의 수업혁신 방향, 주제별 분임활동을 통한 일반고 교육과정 리더들의 학교 현장 운영 사례 공유 등이다.

 

올해의 더 좋은 일반고 함성 프로젝트 방향으로는 일반고 교육과정 다양화, 배움중심수업 활성화, 학교별 상황에 맞는 교육과정 맞춤장학, 일반고 작은 교실 만들기,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개별 맞춤형진로지원, 미래학교를 위한 중등교육과정 정책 등을 안내한다.

 

또한, 서울대학교 김경범 교수는 특강을 맡아,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수업 중심의 고교교육 혁신, 투명성을 높이고 형평성을 고려한 대입전형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안내한다.

 

특히, 현장에서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정책을 다양하게 실천해 온 교장들이 퍼실리테이터로 나서,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다양화, 배움중심수업, 평가(기록) 등 주제별 강의에 이어 학교 운영 사례도 참가자들과 공유하는 14개의 분임활동을 진행한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4년부터 경쟁보다 함께 성장하는 데 중점을 둔 고교교육의 변화를 위해 더 좋은 일반고 함성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일반고 성장스토리를 담은 소식지 함성소리통해 경기도 모든 일반고의 고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12 14:11: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