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교육청, 한 학기 한 권 읽기 직무연수 -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으로 상상력과 창의력 길러요
  • 기사등록 2018-04-26 12:56:3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427~28일까지 대교HRD센터에서 도내 초등학교 교사 120명을 대상으로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국어시간에 책 한 권을 온전히 읽고 생각을 나누는한 학기 한 권 읽기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교육부의 초·중등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교원 전문성 강화 사업의 일환이다.

 

한 학기 한 권 읽기2015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졸업까지 10년 간 진행하는 국어 수업혁신 프로젝트며, 국정 과제인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개편의 조기 안착을 위한 활동이기도 하다.

 

특히, 올해부터 초3·4학년과 중1학년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을 진행함에 따라 도교육청에서는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원격연수와 집중 워크숍 방식의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한 학기 한 권 읽기의 이해와 방향, 현장 실천 사례와 실습, 교수학습 설계, 공동체 간 공유 등이며, 수업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토론과 실습 중심으로 진행한다.

 

또한, 어린이 문학 수업 사례, 교육과정과 성취기준 해석, 도서 선정 방법, 교수학습 설계, 수업 전략 등 현장에서 겪게 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구성했다.

 

한편, ‘한 학기 한 권 읽기수업과 관련한 원격직무연수는 15시간 과정으로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3월부터 7월까지 5기에 걸쳐 운영 중이며, 7월 하순에는 중등 국어교사를 대상으로 12일의 직무 연수도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학생 중심의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으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새로운 독서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6 12:56: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