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조광희 의원 -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 관련 연구용역
  • 기사등록 2018-04-29 17:21:3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조광희 의원(안양5)26()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조기완성 정책대안연구라는 주제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내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조성 조기완성을 위한 정책 대안 연구 및 제안 마련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한국가치관리기술연구소가 연구용역 수행기관이다.

 

()한국가치관리기술연구소 마정근 책임연구원은 보고를 통해 중앙정부 및 경기도교육청의 지진 대비 상황에 대한 연구와 관련 정보자료 수집분석 및 전문가 자문회의 등을 이용해 정책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연구방향을 밝혔다.

 

조광희 의원은 지진의 안전지대라고 여겼던 우리나라의 경주 및 포항에서 지진이 발생하여 지진에 대한 경각심이 커졌다. 무엇보다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인 학교가 지진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연구결과에 잘 반영하여 좋은 정책대안이 도출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의원들의 정책 중심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조성 정책대안 연구를 비롯해 총 8개 주제로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9 17:21: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