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사고 예방 ‘학교 안전교육 연구단’ - 경기도안전교육과정 개발·보급으로 현장지원
  • 기사등록 2018-04-30 17:20:4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30일 북부청사에서 현장 중심의 안전교육 지원을 위한 학교 안전교육 연구단출범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교원의 안전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및 교육공동체의 선진형 안전 문화 정착 지원을 위한 것으로, 특수학교 교원으로 구성된 연구위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연구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연구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으로 진행했다.

 

워크숍에서는 어린이 안전교육 방안, 미래사회 핵심역량 중심의 경기도안전교육과정 개발 및 보급, 안전교육 관련 교수-학습 자료와 수업모형의 개발, 다문화 학생을 위한 안전교육 자료 개발, 학교안전문화 진단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성숙한 안전문화 확산 방안 등에 대해 안내했다.

 

한편, 학교에서는 2016년부터학생 7대 안전교육을 연간 51차시 이상 실시하고 있으나 교수-학습자료 부족 및 교육과정 재구성의 어려움 등을 호소하고 있어 안전교육연구단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오덕환 안전정책과장은미래사회는 우리의 생각보다 빠르게 다가오고 있어, 새로운 형태의 재난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안전교육연구단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재난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학교지원 역량을 강화하여행복한 학교, 안전한 학생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30 17:20: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