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최승현)523일부터 720일까지 안양·과천지역 초·14교 학생을 대상으로 (Book) 투 더 스쿨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해 마련했으며, 분야별 전문 강사와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수업의 형태로 1교당 2회씩, 28회를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학년 수준에 따라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9가지 내용으로 구성했다.

초등 3~4학년 대상 게임처럼 즐거운 책읽기, 문제를 해결하는 책읽기, 초등 5~6학년 다양하게 생각하기, 자유롭게 의견 나누기, 초등 전 학년 대상 재미있는 뉴스수업, 하브루타 독서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1~2학년 대상 프로그램은 다르게 생각하기, 비판적 사고력 키우기, 중등 전 학년 대상 고전소설 읽고 유대인처럼 질문하며 토론하기 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최승현 관장은 이번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까지 올 수 없는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많은 것을 배우면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21 15:08: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