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유대길)6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도봉숲속마을에서 경기도교육청 소속 일반직 공무원 95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사례중심 노무실무과정 1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찾아가는 직무연수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교육공무직 인사노무 관리 및 관련 법적 쟁점에 대한 이해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교육공무직 인력관리 정책의 이해, 근로기준법, 근로계약의 이해와 법적 분쟁 사례, 취업규칙, 단체협약의 이해와 법적분쟁사례, 임금, 처우개선비, 퇴직급여의 이해와 법적 분쟁사례, 교육공무직원 복무관리 및 산업재해와 공상처리 등이며, 현장 사례 중심으로 편성했다.

 

교육공무직 인력관리정책의 이해는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 인력관리 정책의 전체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근로기준법, 근로계약의 이해와 법적 분쟁 사례취업규칙, 단체협약의 이해와 법적분쟁사례는 법규 이해와 사례를 바탕으로 법적 쟁점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임금, 처우개선비, 퇴직급여의 이해와 법적분쟁 사례는 이번 년도에 바뀐 임금체계를 적용하며, 실무자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사례 중심의 깊이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2기 직무연수는 오는 627~28일까지 일반직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유대길 원장은이번 연수가 실무자들의 직무 전문성 신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 필요한 직무연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0 11:19: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