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신문김경진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평택교육도서관(관장 윤영희)821일부터 124일까지 ‘2018년 하반기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창의성 개발과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개설 강좌는 창의융합 코딩교실, 요리조리 재미있는 창의수학, 진로독서지도사(자격과정) 등이며,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창의융합 코딩교실2019년부터 코딩이 초등 정규 교과목 편성됨에 따라 초등 1~3학년 대상으로 언플러그드활동, 보드게임, 스마트로봇 등 다양한 매체로 코딩의 기초 원리부터 미션해결 프로젝트 코딩까지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요리조리 재미있는 창의수학은 초등 3~6학년 대상으로 숫자 카드, 쌓기 나무, 규칙의 이해, 칠교 및 마방진, 스도쿠 등 다양한 수학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한다.
 

진로독서지도사(자격과정)’에서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로 인성 독서, 직업흥미탐색 독서, 다중지능탐색 독서, 진로 독서 프로그램 계획 및 실습 등 이론과 실제를 병행하여 책을 매개로 학생들의 진로를 설계하고 안내하는 진로탐색 전문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726()부터 홈페이지 및 도서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택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667-4207)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평택교육도서관 윤영희 관장은이번 평생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교과학습에 대한 흥미를 북돋우고,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의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25 16:36: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