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정책간담회 - 제1회 경기도 및 제2회 경기도교육청 추경예산안 관련 정책협의
  • 기사등록 2018-08-11 10:51:5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지난 10,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제1회 경기도 및 제2회 경기도교육청 추경예산안과 관련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염종현 대표의원(부천1), 남종섭 총괄수석부대표(용인4)를 비롯한 이은주 예결위원장(화성6) 및 상임위원장들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추경예산안과 관련, 각 상임위 소관 사업들을 점검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은 연정을 하던 9대 때에는집행부-양당교섭단체-연정위원장의 회의구조로 인해 각 상임위가 소외되는 현상이 발생하곤 했다. 허나, 일당 교섭단체 체제인 10의회에서는 소관 현안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상임위원회의 역할 확대가 불가피하다. 향후 상임위와의 현안 논의를 정례화할 것이며, 현안을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상임위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할 것이다.고 말하며, 이번 간담회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염종현 대표의원은 경제, 평화, 안전, 보육 등 각 상임위원장님들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을 모아 도민행복을 위한 민생추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집행부 및 각 상임위원장님들과 협력하여, 10대 의회의 목표인 연정을 뛰어넘는 협치를 달성하겠다. 특히, 재난 수준의 폭염 피해에서 도민들을 지원할 수 있는 정책들이 이번 추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할 것이며, 각 상임위원장님들께도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11 10:51: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