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 도내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의료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준비
  • 기사등록 2018-08-11 10:57:3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조성환 의원(민주당, 파주1)의 대표발의로 준비 중인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의료지원 조례안」이 10, 입법예고 됐다.

 

이 조례안은 초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아동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구강검사, 구강질환의 예방·치료 지원, 구강보건 교육 및 홍보 사업 등 치과주치의 의료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으며, 예방중심의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치과 의료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아동의 구강 건강증진 및 평생 구강건강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환 의원(민주당, 파주1)은 현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나 단순선별검사로만 진행되어 사후관리 체계가 미흡함을 지적하며, ·관 협력체계 강화로 치과의료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초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아동의 건강생활 기반을 조성하고자 조례안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조례 제정을 토대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의료지원 사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도 내 초등학생의 평생 구강건강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의 시행단계까지 꼼꼼하게 살펴볼 것임을 약속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11 10:57: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