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동부署, 스쿨존 교통안전진단 - 교통사고 예방, 안전진단 및 가방 덮개 전달
  • 기사등록 2018-08-31 16:20:3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화성동부경찰서(경찰서장 이연태)는  지난 30,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스쿨존 주변 교통안전진단을 실시했다.

 

교통안전진단은 경찰서장, 교통과장, 교통관리계장, 교통안전계장 등 7명이 참여하였으며, 통학로 상 횡단보도 보행신호 시간 적정성 여부(전적색신호), 노면표시, 보차도휀스 등 교통안전시설물 교체 및 추가 설치 여부를 점검하였다.

 

특히, 오산시에 위치한 오산초등학교에는 1학년 130여명을 대상으로 스쿨존 제한속도 “30”이 새겨진 가방 덮개를 전달하였다.

 

가방 덮개는 원거리에서 운전자의 눈에 쉽게 띌 수 있도록 형광원단으로 제작되었으며, 가방 덮개에 새겨진 숫자 ‘30’은 어린이 보호구역 제한속도 30Km/h를 의미하고, 운전자에게 스쿨존 내 서행을 유도하여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가방 덮개 배부와 함께 어린이 카시트 착용전 좌석 안전띠 착용방어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등 교통사고 예방 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각 가정으로 발송하였다.

 

어린이교통사고는 하교 시간대인 15~17시에 주로 발생하며, 불법 주정차된 차량들 사이에서 뛰어나오는 어린이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보행사고의 42.8% 차지)하고 있다.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쿨존 진입 시 시속 30km/h 이내로 서행하고, 횡단보도 앞에서 반드시 일시 정지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경찰은 스쿨존 내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녹색어머니회 및 모범운전자회와 지속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하는 스쿨존 법규 위반행위에 대하여 엄중 단속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31 16:20: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