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911일 오전 남부청사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직장 내 성폭력과 가정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성희롱·성매매 예방 교육에 이어,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 관련 사안을 사전에 예방하고, 성 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예방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민수진 연구위원이 맡아성 인지 감수성 향상을 통한 생활 속 폭력 예방을 주제로 진행한다. 사례를 통해 1차 폭력과 2차 폭력의 원인과 영향을 살펴보고, 성관련 사고 발생 시 가해자와 피해자 유형에 따른 제3자의 행동수칙을 안내한다.

 

사례별로 가정 폭력의 원인, 행위자와 피해자의 관계별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써, 가정폭력 예방과 신고를 위한 생활 속 성 인지 감수성을 높인다. , 성 평등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미투(Me Too)운동과 연계한 여러 사안에 대해 설명한다.

 

경기도교육청 최병룡 총무과장은직장 내 성폭력과 가정 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성 인지 감수성이 향상되어, 배려하고 존중하는 성 평등의 직장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11 12:15: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