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드림스타트 “경주 역사 문화 캠프” - 우리 문화유산 소중함 이해하는 시간 가져
  • 기사등록 2018-10-01 13:29:5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는 지난 27일부터 2812일로 교과학습에 대한 자신감 향상과 우리 역사에 대한 자부심 고취를 목적으로 경주지역의 역사문화 캠프 운영을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학교 교과서와 연계한 내용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경주 역사 유적지구을 방문하여 교과서로만 배웠던 신라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직접 접했으며, 천마총, 첨성대, 동궁과 월지, 석굴암, 불국사 등 유적을 방문해 문화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찬란했던 신라, 천년의 고도이자 200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경주를 둘러보며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아동은 교과서에서만 보던 문화재를 실제로 보고 설명을 들으니 더욱 흥미롭게 느껴지고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역사와 문화유산을 직접 접해 보는 과정을 통해 학령기 아동들의 수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역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01 13:29: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