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9년 오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예산학교

  【오산인터넷뉴스】이강용 기자= 오산시는 4월 24일 주민참여예산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오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예산학교는 위원들로 하여금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를 도와 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임기동안의 효율적인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아울러, 4월 17일부터 2020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 접수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주민참여율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 모색에 중점을 둔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예산학교에서는 위원들의 활동에 있어 실질적이고 구체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타시․군 주민제안사업 우수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주민제안사업 신청서 작성의 방법에 대해 실습을 진행하였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야 말로 진정한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는 제도”라고 말하며, “오늘 예산학교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올바른 이해와 위원님들의 역량을 높여 주민참여예산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를 통해 접수된 주민제안사업의 예산반영결과는 2020년도 본예산 심의가 끝나는 12월말 이후 개별통보 및 오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자와 주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25 16:11: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