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김원기부의장은, 14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열린 “제16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 참석해 “개인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회장 정정화)가 주관한 이번 시상식에서 총 21건(단체 3, 개인 18)의 우수조례 중 경기도의회는 총 8건(단체 1, 개인 7)이 우수조례로 선정되어 명실공이 전국 최대의 지방의회임을 입증했다.


 특히, 김원기 부의장은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경기도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여 어린이의 놀 권리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어린이의 놀 권리 보장을 통한 놀이 활동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사회에서 아동의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를 확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아동이 아동의 시기에 마땅히 누려야 할 놀 권리를 향유하고 건전한 놀이 문화를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근거규정을 마련하였다.


김 부의장은 수상소감에서 “소중한 상을 받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상은 “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1,360만 경기도민의 목소리가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17 12:39: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