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민석 의원, 평택호에서 한강까지 100km 친환경 ‘자전거길 조성’ 위한 조찬 간담회 개최
  • 기사등록 2020-07-10 18:22:1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국회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주최로 9일(목) 오전 7시 30분 국회 본청 귀빈식당에서 『평택호에서 한강까지 100km 친환경 자전거길 조성을 위한 조찬 간담회』가 개최됐다. 


평택호에서 한강까지 100km 친환경 자전거길 조성을 위한 조찬 간담회

오늘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유의동 평택(을) 국회의원, 곽상욱 오산시장, 안민석 오산시 국회의원, 서철모 화성시장, 이원욱 화성시(을) 국회의원, 김민기 용인시(을) 국회의원, 김대정 용인시 제2부시장, 김병욱 성남시 분당구(을)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평택호~한강 100km 자전거길 연결 사업은 2009년 국회에서 열린‘평택호~한강 친환경 자전거도로 토론회’를 시작으로 추진되기 시작했으며, 10년간 해당 지역 시장, 국회의원들이 여야를 넘어 함께 협력하여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성남, 화성, 오산 구간은 완성이 됐으며, 용인 일부, 평택 일부 구간이 남아있는 상태다.

오늘 행사를 주최한 안민석 의원은 “자전거길은 코로나19 시대 힐링의 길이 될 것이다”라며, “언택트 문화는 실내 활동보다 등산이나 하이킹 같은 야외활동을 중심으로 이뤄질 것이다”라고 예측했다. 또한, “오산천에는 산책이나 자전거를 타는 시민들이 이전보다 몇 배나 많아졌는데, 훗날 자전거길이 완성된다면, 서울과 경기 남부 시민들을 이어주는 소통의 길, 상생의 길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자전거길 연결이 하천관리, 주변 정원 가꾸기 등과 연계되면 시민운동 차원에서도 굉장히 바람직하다.”라며“오산시에서 주도적으로 좋은 모델을 만들어 다른 지자체에 모범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미래통합당 유의동 평택시(을) 국회의원은 “100km를 연결한다는 것이 단순히 길과 길을 연결한다는 의미를 넘어 시민들의 삶과 삶을 연결하는 의미가 있다”라며, “오늘 자리가 지역 의원님들과 시장님들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한강 100km 자전거길은 정치적 상상력의 산물”이라며, “평택 구간은 아직 많이 남아있지만 연결 된다면 기적이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병욱 성남시 분당구(을) 국회의원은 “자전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통수단이자 레저문화로 각광받게 될 것”이라며 “자전거길이 어려운 삶 속에서 여유와 평화의 매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후 이어진 마지막 논의에서는 용인시(을) 김민기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평택을 비롯한 미연결 구간 해결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10 18:22: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