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3일 찾아가는 보건복지 업무 컨설팅을 개최했다.


오산시청 전경

이번 컨설팅에는 경기복지재단 컨설턴트(사회정책팀장 성은미)가 6개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역할 ▲사업별 역할 ▲복지팀장의 역할과 관련된 전문적인 분석과 함께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팀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우리 지역의 복잡·다양한 지역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마을복지계획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수립·실행하는 데 있어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산시 희망복지과 정길순 과장은“각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의 업무 현황과 개선방안에 대해 깊이 있게 토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일선 현장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각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2016년부터 5년 연속‘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분야 대상을 수상하고, 2년 연속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평가에서 복지부 우수기관 선정되며, 경기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통합지원 우수시·군임을 인정받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4 17:51: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