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교육청은 학교시설 유지ㆍ보수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공문 없이 온라인으로 학교시설 보수ㆍ관리 가능한 업무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학교시설 유지·보수 온라인 업무 체계 구축 사진

학교시설 유지ㆍ보수 관리시스템은 학교 현장의 시설관리 부담을 덜기 위해 도교육청이 지난 1월 도입한 것으로 공문 없이 PC,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학교시설 보수, 점검 요청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1년 학교시설 유지ㆍ보수 관리시스템을 통한 시설보수 요청 건수는 지난 1월 494건에서 12월 28일 현재까지 총 누계 13,790건으로 약 27배 늘었다.


도교육청은 2022년부터 학교 현장의 시설관리 편의를 돕기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시설보수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자동 알림 서비스를 도입한다.


 또 학교시설 유지ㆍ보수 관리시스템을 통해 시설보수 관련 기술 자문ㆍ상담을 제공하고, 학교시설 관련 고충사항과 개선사항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시설보수 데이터를 통합 관리해나갈 예정이다.


도교육청 한근수 행정관리담당관은 “학교시설 유지ㆍ보수 관리시스템 운영 결과 불필요한 공문생산이 줄고, 학교 시설보수 업무 처리가 간편해졌다”며 “학교의 모든 역량을 학생 교육과 안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를 반영해 시스템을 개선ㆍ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스템 지원 분야는 ▲건축, ▲토목, ▲전기, ▲통신, ▲소방, ▲설비, ▲기타이며, 홈페이지(https://edubuil.kr/login.do) 통해 이용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30 14:57: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