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오산’ 정책 발표 - 출산장려금 셋째 아이 1천만원·넷째 2천만원 확대지급, 어린이집·초등학교 입학준비금 각 10만원 지원 - “오산 엄마·아빠들의 출산·보육·교육 책임 지원하는 일이 오산시 미래 위한 중요한 투자이자 우선시책”
  • 기사등록 2022-05-15 16:23:3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국민의힘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는 오산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우선 과제로‘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오산’ 복지도시 정책공약을 15일 발표했다.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오산을 만들기 위한 주요정책으로 ▲출산장려금을 셋째 아이 1천만원, 넷째 아이 2천만원으로 확대 지급하고,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입학지원금의 경우도 각 10만원씩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는 이어 ▲공공 산후조리원 확충 ▲아파트단지별 영유아, 아동 등하원 쉘터 설치 ▲영유아, 초등학생 친환경 급식 제공 ▲어린이집과 유치원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1살(0~12개월) 아이 부모급여 월 100만원 지급 ▲24시간 어린이 전용 병원·약국 운영 추진 ▲초·중·고 무상교통비 지원 등 출산부터 보육, 교육 지원정책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는 “오산의 엄마·아빠들의 출산부터 보육, 교육에 대한 책임을 오산시가 지원하고 함께 나누는 일은 우리 오산의 미래를 위한 가장 중요한 투자일 것”이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오산을 만드는 일을 오산시의 주요시책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5 16:23: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