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장인수 오산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를 비롯해 성남·용인·화성·오산·평택시장 후보와 함께 한강~오산천~평택호 친환경 자전거길 상생협력 공동협약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한강~오산천~평택호 친환경 자전거길 상생협력 공동협약문

이번 공동협약은 10여년간 자전거길 조성사업을 추진한 안민석 국회의원(경기도 오산)의 제안으로 진행됐으며, 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를 비롯해 배국환(성남), 백군기(용인), 정명근(화성), 장인수(오산), 정장선(평택) 시장 후보 등이 공동협약에 참여했다. 


상생협력 공동협약문에 따르면 ▲첫째 한강~오산천~평택호 100km 친환경 자전거길을 완성하고 ▲둘째 친환경 모빌리티 허브와 전기자전거와 같은 스마트 모빌리티를 구축하는 것이다. 


한강~오산천~평택호 친환경 자전거길 구축은 2009년 국회 토론회를 시작으로 국회, 경기도, 5개 지역 지자체 협력사업으로 10여년 동안 추진되고 있다. 현재 성남·화성·오산 구간은 완성됐고 용인, 평택 일부 구간은 마무리 중으로 2023년 완공 목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작년 ‘Green Way 100 한강~오산천~평택호 100km 친환경 모빌리티 구축 방안’국회 토론회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에 모두 공감하고 향후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장인수 후보는 “한강~오산천~평택호 자전거길은 오산시의 제안으로 만든 상생협력 성공모델이다”며 “김동연 후보님을 비롯해 4개 지자체 후보님들과 협력하여 자전거길을 국내 최고의 명품 힐링 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자전거길에 스마트 모빌리티를 구축하여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획기적인 모빌리티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30 16:22: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