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청년-선배청년 간 교류 및 간접 경험 기회 제공을 통해 직무 및 일상생활에서의 문제해결 능력향상 등을 위하여 선배청년멘토링의 멘토와 멘티를 7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배청년멘토링’ 8월부터 멘토-멘티 연결 안내문

선배청년멘토링 사업은 8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으로 사회에 먼저 진입한 선배청년들이 진로탐색 ․ 취업준비 중이거나 사회초년생 청년들에게 사회생활 꿀팁, 인생 선배로서의 문제해결 방법 등의 노하우를 알려줄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아동청소년과 관계자는 “초기 청년의 경우 사회 경험이 적어 직무나 일상에서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적절히 대처하는 방법을 몰라 좌절하는 경우가 많은데, 선배청년멘토링을 통해 지지 체계를 구축하고 삶을 살아가기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여 조금이나마 실패를 줄이고자 이 사업을 계획하게 되었다.”고 하며 “조금 더 먼저 겪어본 선배청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고 전했다.


오산시 홈페이지의 공고문에 첨부되어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담당자가 이를 확인하여 멘토와 멘티를 매칭하고 그 결과를 8월 초 발표한다.


이후 멘토와 멘티가 교류할 수 있도록 소통 워크숍을 진행한 뒤 멘토링이 시작되며 월 1회 이상 멘토링을 진행하면 멘토에게는 활동비가 지급된다.


멘토는 20~40대 해당 분야 3년 이상 경력자이며 후배청년에게 조언, 노하우를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이면 참여할 수 있고, 멘티는 2회 이상의 멘토링을 필요로 하는 오산시 거주 청년(19~39세)이면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오산시 아동청소년과 청소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031-8036-7895)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30 17:45: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