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네뉴스】오산소방서는 화재 발생 초기 적극적인 진압으로 화재피해를 저감한 2개 사례, 관련 시민 11명에게 서장상 표창 수여 및 소화기를 부상으로 배부했다고 22일 전했다.


오산소방서,  서장상 표창 수여 및 소화기 배부

 첫 번째 사례는 지난 6월 30일 6시 59분경 은계동 소재 공동주택에서 신고자가 집안에 있던 중 화장실 전등이 깜빡거리면서 터진 후 전기가 차단되었으며 잠시 후 밖에서 ‘펑’ 소리가 나서 119에 신고하고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거주 주민인 입주자 대표 포함 10명이 세대내 · 복도에 비치된 소화기를 들고 밖으로 나와 배전반에 초기 진압을 실시하여 자체진화한 건이다.


 두 번째 사례는 7월 5일 9시 57분경 오산시 궐동에 위치한 식당 홀에서 식사 중이던 직원들이 주방쪽에서 검은 연기와 불꽃이 발생하여 밖으로 대피한 뒤 119에 신고한 건으로 소방대 도착 전 인근 거주자가 180미터 가량 떨어진 편의점으로 달려가 소화기를 가져와 자체진화를 시도하였다.


 이날 행사는 은계동 소재 공동주택에서 화재피해 저감 유공자 11명을 대상으로 관서장이 직접 표창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소화기를 배부했다. 


 한경복 오산소방서장은 “화재 발생 초기 진화는 화재의 피해 정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화재 현장에서 사용한 타인 소유의 소화기는 관할 소방서에서 무료로 교체해주고 있으며, 소방청과 GS리테일 업무협약 체결로 가까운 GS25 편의점에서도 소화기를 제공하고 있으니 신속한 신고 및 초기대응으로 더욱 안전한 오산시를 만드는데 시민 여러분이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2 18:50: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