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문화재단, 일방적인 조직 개편안 설문조사 ‘3명만’ 찬성 - 55%, 직원 의견 듣고 재개편(안) 만들어야....
  • 기사등록 2022-09-15 22:19:4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문화재단의 조직개편을 앞두고 사내 무기명 설문조사 결과 오산시와 재단의 일방적인 개편안에 단 3명만이 찬성한다고 응답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재단직원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의 필요성에 대한 조사에는 대다수의 직원들이 찬성(81%)했다. 


지난 7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긴급회의를 진행한 후 오산문화재단의 구조조정안에 대한 무기명 설문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재단직원과 팀장들의 의견을 배제한 조직개편안에 대응해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직원들이 생각하는 최선의 개편안에 대한 조사에서는 ▲직원들의 의견을 듣고 재개편안을 만들어야 한다(55%), ▲비대위를 만들어 재개편 (23%)였다. 


개편안의 원인에 대해서는 ▲경영진의 방만한 경영, 외부평가 절하 (61%), ▲오산시 재정악화 (45%) 등에 의견이 모였다. 기타 경영진단 및 조직진단 등의 의견도 있었다. 


또한 오산문화재단의 향후 자체적인 대처방안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되었다. 오산시의 재정이 어렵다는 이유로 이루어지는 구조조정인 만큼 예산 및 재정확보를 위해 ▲수익사업으로 방향전환 (55%), ▲국비지원사업 공모 (32%) 등 다양한 방안이 나왔다.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의 필요성에 대한 조사에는 ▲찬성 81%, ▲반대 6%, ▲모르겠다 13% 로 응답했다. 


비대위가 조직된다면 ▲시장 및 시의원 대면 ▲구조조정안 협의, ▲노동조합 설립 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봤다. 비대위 구성이 재단 내 노사협의회가 노동조합으로 발전,설립에 힘을 실어줄 것이라는 입장이다. 


오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오산문화재단의 문화예술사업들은 오산시민들을 위한 것”이라며 “재단의 직원 또한 오산시민이며 예산축소 및 사업축소·폐지 등 구조조정은 오산시민들의 피해로 고스란히 돌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다른 관계자는 “비대위의 필요성에 과반이 넘는 동료분이 찬성해 든든하다”며 “구조조정안이 재단의 숙련된 인력인 기간제 및 계약직 등 비정규직에 대한 해고, 문화재단의 가치에 대한 부정 등 문제점이 많다, 설문조사 결과를 가지고 빠른 시일내 오산시장 및 시의원들과 면담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5 22:19: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