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대학교는 10월 7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사장직무대행 이정관)와 기숙사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정관 LH 사장직무대행(왼쪽)과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 

 오산대학교에서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 노재준 부총장, 이정관 LH 사장직무대행, 권세연 경기지역본부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갈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협약 체결을 통해 오산대학교 재학생들은 대학 인근에 위치한 오산세교2지구 행복주택 100호를 최대 10년 동안 기숙사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허남윤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재학생들이 대학에서 가까운 곳에서 더욱 편안하고 내실 있게 각자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되어 생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 이후에도 지역사회 청년 정주율 제고를 위한 노력이 지속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이정관 LH 사장직무대행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년들이 건실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거안정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대는 이번 LH행복주택 외에도 신축형 원룸 기숙사 48호를 자체 확보함으로써, 기존에 활용중인 사회적주택 기숙사와 함께 재학생 및 신입생을 위한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2 15:38: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오산중고3130 척사대회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