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2월 20일, 27일 양일간 영양(교)사 238명 및 조리(실무)사 236명을 대상으로 ‘2023년 영양(교)사, 조리(실무)사 온라인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전경

 교육지원청은 안전하고 건강한 양질의 급식 제공을 위해 학교급식담당자의 전문 직무연수를 주기적으로 추진해 담당자의 전문성 신장과 만족도 높은 학교급식 환경 조성을 기대한다.


 이번 연수는 순천대학교 김중범 교수, 숭의여자대학교 최정화 교수를 초빙하여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교육’을 진행해 식중독예방 컨설팅 사례를 바탕으로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급식 컨설팅 개선사항 및 결과를 공유해 현장에 맞는 학교급식 위생 사고 예방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급식담당자의 스트레스 예방을 위해 HS 스마트교육센터 노희숙 센터장이 진행한 ‘내 몸을 위한 스트레스 응급 처방전 교육’은 연수생들이 직접 호흡법, 스트레칭 자세를 따라 하는 실습을 통해 스스로 내 몸을 조절하여 현장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건강관리법을 교육해 호응을 이끌었다.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현장의 담당자분들이 학교급식 분야의 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우고 근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원하겠다.”라며, “양질의 급식제공을 위해 힘써주시는 담당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관리와 안전에 유의하면서 업무에 임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8 18:04: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