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윤경 도의원, 다문화가족의 정보사각지대 해소 콘텐츠 제작 현황 추진 논의
  • 기사등록 2023-03-10 14:13:1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지난 7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경기도청 최영묵 가족다문화과장 외 관계자들과 경기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콘텐츠 제작 추진 상황에 대해 보고받는 자리를 가졌다.


 정윤경 의원

이날 정담회는 지난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던 다문화가족의 정보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문화 콘텐츠 제작’ 사업 정담회에 이어 후속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자 마련됐다.


이날 담당부서는 현재 다문화가족이 필요한 정보는 60.9% 이상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습득하고 있으며 31개 시·군 센터를 통해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콘텐츠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결혼이민자가 더 필요로 하는 정보로 자녀교육(26.8%), 취업정보(25.7%), 기타순으로 추가 조사됨을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다문화가족의 자녀교육 부분은 경기도에서 이미 실시하고 있는 자녀 방문학습지원, 취학준비 학습지원 등이 있으니 차순위인 취업정보 요구에 맞춰 다문화가족에게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취업정보 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정윤경 의원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 서비스기반 조성을 위해 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야 한다.”라고 말하고,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0 14:13: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