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문화재단은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신규단원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하며 이후에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산문화재단 전경

 재단은 3개의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는데,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가 있다. 


 오케스트라는 오산시 아동·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 제공,건강한 성장과 사회 변화 추구,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등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신규단원 모집 규모는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20명,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5학년까지 30명,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20명 총 70명을 모집한다.

 

 오산시 관내 거주 혹은 관내 학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전에 악기 연주 경험이 없더라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기초부터 교육받을 수 있으므로 청소년들의 용기와 의지가 있다면 단원 활동을 할 수 있다.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이 되면, 향상음악회,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무대에서 연주할 기회와 더불어 특별교육과 예술캠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또한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무대에서의 연주 봉사도 할 수 있어, 배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단원들의 연주실력 향상뿐 아니라 다면적인 성장과 긍정적 자존감 형성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하고 필수 제출서류 확인 후, 이메일(jhsks@hanmail.net)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규 모집 이후에도 상시 모집도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사항은 재단(031-379-998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6 16:08: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