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중앙도서관은 도서관 제1문화강좌실에서‘실전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교육과정을 7월 1일부터 7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산시 중앙도서관,  데이터 분석 교육

 이번 과정은 관내 기업에 근무하는 현직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인 지남현 LG책임연구원과 중앙도서관이 디지털 관련 직업교육 학원이 없는 오산시에서 데이터 교육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기획됐다.


 데이터 교육과정은 ▲파이썬 기본 및 데이터 처리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해석학 ▲머신러닝 이론 및 실습 ▲데이터 리터러시 및 캐글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한 참가자는 “프로그램 교육을 배우기 위해 이동하려면 시간적·비용적 부담이 컸는데, 토요일 주말에 집 가까이 있는 도서관에서 무료로 배울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현직자의 꿀팁을 전수받은 기분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현 중앙도서관장은 “디지털 산업의 빠른 성장으로 디지털 격차가 더 벌어지는 시대에 지역의 전문가가 함께 해주는 이런 교육이야말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지역 도서관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 기관의 인재들과 더 많은 교육과정이 개설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2 16:45: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