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을 문제를 해결하는 ‘2023년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교육’ 사업에서 논의 될 마을 의제 10개를 8월 18일까지 공모한다.


경기도청 전경

이 사업은 도 내 마을의 다양한 문제를 시민 스스로 발굴하고, ‘리빙랩’ 방식을 통해 참여와 해결하는 과정 속에서 마을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리빙랩’이란 시민들이 생활하는 공간에서 전문가와 문제를 정의하고 토론하며 직접 생활 속 문제의 해결방법을 찾는 방식이다. 


시민 스스로 아파트 단지 내 이중주차 문제의 해결을 위해 이중주차 가능 시간대를 지정하고, 마을 내 쓰레기 무단투기 문제 해결을 위해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는 것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도 내 거주 또는 활동 중인 5인 이상(20인 이하) 마을 공동체 및 모임, 동아리 등이며, 신청분야는 인권, 환경, 성평등, 다문화, 갈등 등 마을 공동의 의제다.


진흥원은 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전문가 파견 및 활동비 지원을 통해 문제 해결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진흥원 누리집(https://www.gill.or.kr/) 내 [참여] - [모집/교육신청] -[모집] 게시판에서 모집정보를 참고해 제안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pwj@gill.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남양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교육이 도 내 마을민주주의 확산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8 14: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