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천리 ㈜대운이에스 도시가스 오산고객센터, 에너지 취약계층 20가구에 가스시설 무상 지원
  • 기사등록 2023-08-25 15:42:3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삼천리 ㈜대운이에스 도시가스 오산고객센터(소장 오형호, 이하 센터)에서 관내 취약계층 20가구에 가스레인지와 가스타이머를 무상으로 지원·설치하였다고 밝혔다.


 취약계층 가스시설 지원

 센터는 지난 23일 신장동의 에너지 취약계층 10가구에 설치한 데 이어 다른 지역인 중앙동, 대원동 등 5개 동의 10가구에 추가로 가스레인지 및 가스타이머를 설치했다. 대상자는 각 행정복지센터의 사례관리 대상자 중 가스시설 노후화로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이 필요한 가구였다.


 이날 가스레인지와 가스타이머를 설치하면서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가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가스 안전 사용법과 가스 자율 검침 방법 등도 안내했다.


 이번 설치된 가스타이머는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 놓은 시간이 되면 가스 밸브를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안전장치이다. 밸브를 미처 잠그지 않아 생길 수 있는 과열 화재를 사전 예방할 수 있는 물품이다.


 해당 센터의 오형호 소장은 “이번에 설치한 가스레인지와 타이머를 통해 생계에 필요한 기본 주거환경이 잘 구축되어 영양가 있는 식사 및 화재사고 예방 등 우리 이웃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이웃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장서 나눔을 실천해주신 ㈜삼천리 ㈜대운이에스 도시가스 오산고객센터에 감사드리며, 오산시도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답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5 15:42: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