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김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과 김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 김동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6)은 지난 8월 21일과 28일, 이틀 간 도의회에서 의원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의원토론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형 교육>에 참가했다.


김옥순 의원, 의원토론능력 향상 위한 실습형 교육 

이번 교육에서는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주장과 근거를 구별하는 논리적 사고, ▲ 사안별 핵심어 쟁점 파악법, ▲ 보도자료 작성법, ▲ 글 잘 쓰는 방법 등 이론 교육과 아울러 <한국은 미국이 주도하는 정치경제동맹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는 주제의 토론 실습이 이루어 졌다. 


김옥순 의원은 “정치는 대화와 타협의 장인 만큼 상대방을 이해하고 설득하는 토론 능력이 중요한데, 이번 의원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의정활동 능력을 한 층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미숙 의원은 “좀 더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위해서는 비판적 사고와 그를 글이나 말로 표현하는 것이 필수라는 것을 깨달았고, 이를 실질적으로 향상시켜주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교육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김동희 의원은 "의정활동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유권자와의 소통인데, 보도자료를 잘 활용함으로써 많은 유권자들에게 알릴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다”며 교육 중 실시한 <보도자료 작성법>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프로그램 진행은 한국토론대학 케빈리 교수와 이성애 전문코치가 담당했다. 케빈리 교수는 “한국에서 제일 바쁜 의원님들이 시간을 쪼개 이런 노력을 하다니, 한국 정치의 희망을 보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참고로 <의원 맞춤형 교육>이란 의회가 일방적으로 결정해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아니라, 의원 스스로가 본인의 필요에 따라 구성하여 진행하는 경기도의회 교육 프로그램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1 17:23: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