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19일, 20일에 3회에 걸쳐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국악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어린이 식생활안전 뮤지컬 공연

 이 공연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음식을 먹고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돕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 교육프로그램이다.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연은 오산시 내 어린이 약 1,200명이 관람한 가운데 ▲건강음식 찾기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먹기 ▲올바른 손 씻기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고전‘별주부전’을 토대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각색한 이번 국악 뮤지컬은 관람만 하는 공연이 아닌 극중 인물과 어린이들의 묻고 답하기뿐만 아니라 OX 퀴즈를 통해 복습하는 방식으로 구성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센터 관계자는“이번 공연으로 관내 어린이들의 편식예방과 건강한 식습관 확립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식생활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을 통해 많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1 17:17: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