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인애 도의원, 경기도 청년 저출산정책 진단 및 개선방안 연구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23-09-22 16:42:5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고양2)이 회장으로 있는 의원연구단체 ‘청국회’는 21일 경기도의회 정담회실에서 ‘경기도 청년 저출산정책 진단 및 개선방안’ 정책 연구용역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청년 저출산정책 진단 및 개선방안’ 정책 연구용역 결과보고회

이날 결과보고회에는 이인애 의원(국민의힘, 고양2), 서정현 의원(국민의힘, 안산8), 유형진 의원(국민의힘, 광주4), 이상원 의원(국민의힘, 고양7), 이호동 의원(국민의힘, 수원8), 장민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참석했다.


지금까지 진행된 청국회의 연구는 청년의 임신·출산 중심으로 경기도 청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확인하고, 경기도의 저출산 정책 진단과 개선방안을 제시하려는 목적을 갖고 추진되었다. 21일 발표된 결과와 보고서를 통해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제도적 지원 방안을 발굴하여 실제로 추진이 가능한 정책을 확인하고, 이를 경기도의회 중심으로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협업을 통한 체감형 저출산 정책에 대한 대책을 현실화하는 과정을 밟아 나갈 것이다.


이인애 회장은 “경기도의회 청년 의원들이 참여하여 진행한 청국회 연구는 청년의 입장과 눈높이에서 진행된 많은 논의와 토론, 그리고 제안 및 연구 결과를 반영하여 실질적 저출산 정책을 경기도의회가 주도하여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인애 의원과 청국회 연구 참여 의원들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에서 밝힌 정부 저출산 핵심 추진 분야로 제시한 ▲촘촘하고 질 높은 돌봄과 교육 ▲ 일하는 부모에게 아이와의 시간을 ▲ 가족친화적 주거서비스 ▲ 양육비용 부담 경감 ▲ 건강한 아이 행복한 부모를 등의 5대 주요 과제를 면밀히 분석하여 ‘돌봄·보육, 교육, 일자리, 결혼, 주거, 출산’ 등의 개별 요소에 대한 단순 지원보다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종합 대책을 마련하는 계기로 삼기로 했다.


한편, <청국회>는 청년이 겪고 있는 문제를 조사하고, 청년을 위한 정책을 연구하여 청년 정책의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연구위원으로 경기도의회 이인애, 고준호, 김도훈, 김민호, 김일중, 김현석, 서정현, 오창준, 유형진, 이기인, 이상원, 이호동, 장민수, 최병선 의원이 참여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2 16:42: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