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백현종 도의원, ‘IoT 기반 스마트 공기청정시스템 구축사업 현장보고회’ 참석
  • 기사등록 2023-11-07 17:06:4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백현종 의원(국민의힘, 구리1)은 6일(월) 구리시종합사회 복지관에서 개최된 ‘IoT 기반 스마트 공기청정시스템 구축사업 현장보고회’에 참석했다.


 백현종 의원

‘IoT 기반 스마트 공기청정시스템 구축사업’은 경기에너지환경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시범사업으로,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환경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자동관제(예측‧자동운전 등)를 통해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를 관리하여 도민들에게 안전한 생활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정책 수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보고회에서 진흥원은 사업추진 현황과 향후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시스템 시연 후 측정기와 공기청정기가 운영되고 있는 현장을 점검하였다.


이날 업무보고를 진행한 이용성 본부장(진흥원)은 “도민의 건강복지 향상을 위해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관리 강화를 위한 정책이 마련되고 IoT 기반 스마트 공기청정시스템 구축사업이 확대될 수 있게 도시환경위원회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하였다.


이에 백현종 의원은 “도 내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지원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진흥원이 IoT 기반 스마트 공기청정시스템 구축사업과 같은 전문성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하여 실내공기질 관리체계의 고도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보고회를 마쳤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07 17:06: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