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전체험과 지역관광명소 탐방
  • 기사등록 2024-01-31 16:15:5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 소속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루터기’가 지난 27일 오산 내삼미동 소재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과 미니어처 빌리지에 방문, 1월 주말 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전체험과 관광명소 탐방

 이번 주말체험활동은 청소년이 안전문제 의식 제고 및 대처 능력 함양과 더불어 지역관광명소를 찾아 미니어처로 집약된 전 세계의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활동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교 1~2학년으로,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시간을 활용하여 세부 일정 및 활동방법, 그에 따른 사전활동과 사후활동에 참여시켜 교육의 효과성을 높였다.


 경기도안전체험관에서는 안전사고를 실제와 동일한 상황으로 연출한 ▲생활·산업안전(1ZONE) ▲교통안전(2ZONE) ▲재난안전(3ZONE) ▲캠핑안전(4ZONE) 등 다양한 맞춤형 안전 체험을 통해 일상생활 속 위험 상황을 이해하고 대처요령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실내형 미니어처 전시관인 오산시 미니어처빌리지의 참여 공간을 활용한 미니 피플 프로젝트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사물을 관찰하여 미니어처 세상 속 하나의 장면을 상상하고 그 장면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만들고 글로 표현했다.


 주말체험활동이 종료된 이후에는 프로그램을 정리하기 위해 사후활동으로 영상과 사진들을 활용하여 소감을 각자 발표하고 조별로 O, X 퀴즈를 하고 정답을 맞힌 조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됐다.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박은수 관장은 “청소년들에게 우리 주변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생활 안전에 대한 예방 교육이 될 수 있었고, 안전체험관 주변 관광지에서는 함께 보고 즐기며 상상할 수 있는 체험 기반의 콘텐츠를 누릴 수 있어서 교육적으로 의미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신규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생 4학년~6학년, 중학생 1학년~2학년을 모집 중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31 16:15: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