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남촌동는 지난 2일 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내 독거노인을 위한 정서를 지원하는 ‘살맛난데이’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남촌동, '살맛난데이' 특화사업 

 이날 20여 명 어르신을 초청해 컵을 사용한 난타, 컵 쌓기 등 신나는 프로그램 진행과 영양 간식을 제공했다.


 남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병대)는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한 특화사업 '살맛난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1회 레크리에이션, 문화체험, 만들기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코로나 시국에 운영이 중단되었다가 작년부터 남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직접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박지효, 심우문 위원의 재능 기부(행사 진행)를 통해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요즘 추운 날씨 때문에 집에만 있었는데 남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이렇게 즐거운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시니 행복하다”고 말했다. 

 

 정찬웅 동장은“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애쓰시는 남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7 16:08: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