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맘스톡톡(mom’s talk talk) 운영
  • 기사등록 2024-02-28 13:49:5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 오산시가 올해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관리를 위해서 의료전문가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맘스톡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증진, 찾아가는 맘스톡톡운영

 이는 저출산, 고령화, 다문화 등 다양한 가족구성의 사회적 변화에 따른 출산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출산과 육아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에게 양육 지지 및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오산시보건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맘스톡톡 서비스는 산전·산후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산전·산후 우울 등 정신건강 검사, 생활 습관, 산모의 영양·운동·수면 건강, 신생아의 건강 발달 평가, 수유·육아 환경 교육 등 모성 영유아의 정서적 육체적 건강을 위해 전문의료인의 가정방문을 통해 정확한 의료정보를 전달한다. 


 산모와의 상담을 통해 필요시 지역자원을 활용, 연계해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고 복지 및 후원 지원 여부를 파악한 뒤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서비스 대상은 1순위로 청소년 산모, 미혼모, 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정 등 의료취약계층의 출산 후 1년 이내 산모이며, 2순위는 출산 후 1년 이내 오산시 거주 산모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회 이상도 가능하다. 


 김희 건강증진과장은 “찾아가는 맘스톡톡 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한 출산과 양육의 불안감 해소를 통해서 출산 활성화 사회분위기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맘스톡톡 서비스를 원하면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031-8036-6587)로 신청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8 13:49: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