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의 통합 성장 발달 지원을 위한 지역 기관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4-03-11 17:19:1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8일 아동의 격차 없는 통합 성장 발달 지원을 위한 로컬 거버넌스 구축의 일환으로 관내 유관기관 4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

 이날 협약식에는 오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종필), 오산시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센터장 김정훈),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관장 강영미), 오산아이드림센터(센터장 김혜은)가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유기적인 조직체계 구축과 협력을 통해 ▲아동의 고른 영양섭취와 건강관리를 위한 부모 참여 프로그램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공연 ▲장애 위험 아동의 조기 발견 및 적기 치료 연계 ▲장애 아동 대상 놀이 환경 제공 및 다각적 프로그램 지원 ▲장애아동 가정의 양육비 경감을 위한 무료 대여서비스 등 각 기관의 강점을 극대화하여 다채로운 지역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혜은 오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5개 기관의 유기적인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아동의 통합 성장 발달을 위해 추진해야 할 복지서비스의 운영방법을 마련하여 자족형 커넥트 시티 오산 조성에 발 맞추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1 17:19: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