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 오산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근)와 새마을 부녀회(회장 심옥자)는 지난 11일 ‘해뜰꾸리미단 반찬 나눔 사업’과 ‘해뜰 생필품 나눔’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중앙동 '해뜰꾸리미단' 반찬나눔 및  해뜰 생필품 나눔식

 중앙동 협의체 위원과 새마을 부녀회원들로 구성된 ‘해뜰꾸리미단’은 매년 분기마다 대상자들의 입맛과 영양을 고려한 식단 구성 후 조리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1분기 반찬 나눔에는 밑반찬인 파김치, 무말랭이무침, 콩자반을 준비해 관내 홀로 지내 식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어르신 50명에게 지원했다.


 후원금으로 구입한 다양한 식료품, 쌀, 생필품 등을 구입해 꾸러미로 만들어 저소득 30가구에 나눠드리는 ‘해뜰 생필품 나눔’도 같은 날 오후에 진행했다.


 우기제 고문 위원이 무말랭이 20kg, 콩 8kg, 쪽파 40kg을 후원해 반찬 나눔에 따뜻한 손길을 더했다.


 이종근 위원장은 “중앙동에 소외감을 느끼는 어르신들이 없도록 마음을 담은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으며,

 

 김학모 중앙동장은 “장바구니 물가가 치솟는 어려운 시기에 이웃과 함께하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에게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서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2 16:48: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