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참여·협육'의 진정한 민주자치 실현 - 화성오산교육청, ‘학부모회 설치 조례 연수’
  • 기사등록 2013-02-22 14:45:15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2월22일 대회의실에서 초·중·고·특수학교(156교) 교감 및 학부모 대표에게  ‘경기도 각급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이하 학부모회 조례) 연수’를 개최했다.

▲ 화성오산교육청은 2월22일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감 및 학부모 대표에게 2월22일 '경기도 각급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의 학부모회 조례 제정과 관련해 조례 제정의 목적, 학부모회 조례의 주요 내용을 일선학교 관리자(교감) 및 학부모 대표들에게 설명하고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김명란 교수학습국장은 인사말에서 “학부모는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학교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음에도 법·제도적 기반이 마련돼 있지 않아 학부모들이 학교 참여에 소극적일 수밖에 없다”며 “학부모회 조례 제정으로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동을 지원하게 되면 학부모회가 활성화돼 공교육 신뢰가 높아질 뿐 아니라 참여와 협육의 진정한 민주자치 실현에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홍성표 반송중학교 교감 및 박교선 운암고등학교 교감은 학부모회 조례에 자세한 설명으로 학부모회 조례 제정의 취지를 다시 한번 강조하고 관리자 및 학부모의 역할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2-22 14:45: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