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쿨존 내 교통법규 준수 교통캠페인 - 화성동부서 6월24일 반석초 통학로서 홍보
  • 기사등록 2013-06-25 13:10:4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조윤장 기자 = 화성동부경찰서(서장 김성근)는 스쿨존 교통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스쿨존 내 법규준수 문화를 조성, 올바른 횡단보도 건너기 지도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 화성동부경찰서는 6월25일 반석초등학교 통학로에서 스쿨존 교통안전캠페인을 개최했다.

 

화성동부경찰서는 6월25일 반석초등학교 통학로에서 모범운전자, 녹색어머니 등 80여명과 스쿨존 교통안전캠페인을 개최했다.

 

스쿨존 내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녹색어머니의 횡단보도 지도와 아이들의 올바른 보행습관을 교육했다.

 

아울러 차량운전자에게 ‘어린이보호구역 법규준수’ 홍보전단지를 배부하며 스쿨존 내 교통법규 준수를 강조했다.

 

▲ 캠페인은 스쿨존 내 법규준수 홍보, 어린이보호구역 시설물 점검 등으로 이뤄졌다.

 

반석초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시설물을 녹색어머니와 합동으로 점검해 미비한 시설물은 지자체와 협조해 최대한 신속하게 보완해줄 것을 약속했다.

 

▲ 캠페인에는 녹색어머니 회원들드 참여해 안전한 통학로 확보 홍보에 힘썼다.

 

캠페인에 참여한 녹색어머니는 “신호를 무시하고 진행하는 차량들 때문에 아이들의 너무 위험하다. 이런 캠페인을 계기로 교통법규준수 문화가 조속히 정착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화성동부경찰서는 어린이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내 과속, 신호위반, 불법주정차 등 교통법규 위반행위와 어린이통학버스 어린이 승하차 안전확인의무 위반도 지속적인 계도·단속을 실시하고 선진교통문화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교통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6-25 13:10: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