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 행사 - 혁신교육 특화사업 청소년 미래 청사진 조명
  • 기사등록 2013-07-16 13:44:0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 이영주 기자 = 오산시 성호고등학교(교장 김승곤)는 7월16일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 행사를 실시했다.

 

이는 사전 설문조사로 학생들의 다양한 희망직업군을 조사한 후 각계 각층의 전문 직업인 멘토를 초청해 진로탐색 멘토링 강의로 진행됐다.

 

▲ 오산 성호고등학교는 7월16일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 스쿨' 행사를 개최했다.

 

곽상욱 시장, 유아교육·방송·요리·금융 등 다양한 분야 직업군의 멘토들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자신의 직업군 설명과 궁금한 질문 답변 등으로 이뤄졌다.

 

▲ 곽상욱 시장이 성호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미래 설계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성호고 1학년 김모 학생은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의 직업세계를 멘토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구체적이고 자세한 설명을 들어 이해를 높일 수 있어 미래의 희망 직업을 설계하고 준비하는 데 좋은 정보를 얻었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 스쿨’은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혁신교육지구 특화사업의 일환이다.

 

학부모, 대학생, 직업을 갖고 있는 오산시민 모두가 청소년의 멘토가 돼 줄 수 있는 인력풀을 구축한다.

 

이로써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대학·직업군을 언제든지 멘토에게 묻고 대답해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7-16 13:44: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