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위기가정 맞춤형 복지 솔루션위원 위촉 - 오산남부사회복지관, 전문가솔루션 사례 회의
  • 기사등록 2013-07-19 16:52:3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영묵)은 오산지역 위기가정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솔루션위원 위촉식과 사례회의를 7월16일 진행했다.

 

▲ 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위기가정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솔루션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솔루션위원회는 오산 지역의 위기가정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사례개입을 위해 구성됐으며 공공, 경찰, 법률, 보건·의료, 아동·청소년 등 5개 분야로 이뤄졌다.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5개 분야 솔루션위원을 위촉해 사례회의를 열었다.

 

이날 위촉된 솔루션위원은 공공분야 오산시청 복지정책과 무한돌봄팀 전욱희 계장, 경찰분야 화성동부경찰서 아동여성계 김종국 경감, 법률분야 법무부 법률 홈닥터 김태진 변호사, 보건·의료분야 최중철 신경정신과의원 최중철 원장, 아동·청소년분야 한영신학대학 아동복지학과 공창숙 교수 등이다.

 

솔루션 사례회의는 가정해체와 정신과적인 문제 등으로 복합·만성적인 문제에 빠져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없는 사례에 임상적 자문, 행정적 심의와 판정, 정책 제언 등 오산시 위기가정의 맞춤형 복지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신영묵 관장은  “우리 지역의 위기가정 맞춤형 복지실현을 위해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이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며, 이를 위해 솔루션위원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7-19 16:52: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