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승진 기자 = 오산시 운암초등학교(교장 김용석)UCC 열기가 한창이다. 재작년까지만 해도 UCC란 생소한 단어였지만 지금 교내에서 학생들에게 UCC가 무엇인가? 물어보면 대답할 수 있을 정도로 관심이 많다.

 
운암초등학교는 UCC를 특성화 교육으로 지정하여 교육목표인 성취의 기쁨 속에서 꿈을 이루는 어린이를 실현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교육방법으로 생각하고 있다.

 
UCC
제작 과정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고 스스로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끈기있게 제작하여 완성하는 과정은 종합적 사고력을 기르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며 성취의 기쁨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 자신감을 느끼고 자신있게 바른 인성과 학습 태도를 기를 수 있다는 것이다.
 
  
 3SBS 물 환경 대상(초등 UCC) 수상, 4회 경기도 교육 영상 공모전 은상 1, 동상 1팀 입상하는 등 UCC를 통해 학교를 빛내고 있다.
 
 
2011년에는 UCC 교육 정착의 해로 독서활동과 UCC를 접목하여 아동들에게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독서 UCC 행사를 진행 중이며 전교생이 관심을 두도록 저학년은 가족과 함께 UCC를 만드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또한, 혁신교육의 일환으로 2학기에는 모든 학생이 주당 1시간 교육과정 속에서 UCC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해 볼만 하다. 앞으로 UCC 교육이 또 다른 교육적 효과를 어떻게 이루어 낼지 기대감이 크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7-25 14:49: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운암학부모2011-07-25 15:13:12

    운암초등학교 학부모로서 자랑스럽네요. 운암초 화이팅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