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르신께 행복을' 카네이션하우스 개소 - 대원1통 노인회, 이젠 외롭지 안아요!
  • 기사등록 2014-07-06 16:03:4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오산시는 6일 11시 대원 1통 마을광장에서 곽상욱 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노인회 지회장, 기관단체장, 마을주민 등 70명이 축하객으로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될 카네이션하우스 현판식을 가졌다.

 

 

행사는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격려사, 축사, 현판 제막식, 오찬 등으로 진행됐다.

 

 

곽상욱 시장은 격려사에서 “카네이션하우스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시에서는 보청기, 돋보기, 운영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노력을 다하겠으며, 어르신들께서 가정 화목하고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수 부의장은 “노인복지와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행복한 노후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운영 대원 1통 노인회장은 "카네이션하우스를 설치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게 감사드리며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집기를 많이 지원해 주시어 마을 주민들의 부담도 해소 되었다. 앞으로 마을발전은 물론 오산시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위-종전 무허가 컨테이너, 아래-카네이션하우스

 

대원 1통 경로당은 미등록 컨테이너박스로 소수의 어르신이 사용하였으나 이번 카네이션하우스는 단독주택을 개조해 어르신들에게 친목 도모와 생활안정 등 공동일터와 휴식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원 1통 노인회와 부녀회에서는 개소식에 참석한 내빈과 주민들에게 제공할 다과와 식사를 준비하는 등 많은 도움을 주었다.

 

 

카네이션하우스?

 

경기도가 홀몸 노인들을 위해 조성한 공동주택으로 생활 곤란 등 보호가 필요한 홀몸노인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공동생활)사업이다.

 

시설 운영은 이장이나 통장 부녀회장 등 마을 대표자를 지정해 관리하게 되며 어르신들의 생활 근거지는 기존 개인거주 주택에 두고 취사와 숙박 일자리 작업의 공간으로 카네이션하우스를 이용하게 된다.

 

사업량은 도내 전시군 31개소 사업비로는 2,480백만원이다.(복권기금 1,690백만원, 시군비 710백만원, 1개소당 80백만원)

 

 

 

 <행사 이모저모>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06 16:03: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