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른 생활폐기물 배출로 깨끗한 환경 - 쓰레기는 종량봉투로 저녁 7시 이후 배출
  • 기사등록 2014-08-08 14:48:4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노윤길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생활폐기물 배출요령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매년 8월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정기분 주민세 고지서에 생활폐기물 배출요령 홍보문을 동봉해 발송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홍보물에 담긴 주요 내용은 생활폐기물 배출방법,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음식물 쓰레기 배출방법 등이다.

 

생활쓰레기는 크게 분홍색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일반쓰레기와 노란색 봉투에 배출하는 음식물 쓰레기, 스티커를 부착해 배출하는 대형폐기물(가구류 등)로 나뉜다.

 

재활용품의 경우에는 내용물이 보일 수 있게 투명봉투에 넣거나 끈으로 묶어 종류별로 분리 배출해야 하며 높이 1m 미만의 가전제품은 무상수거하므로 수거가 용이하도록 전선 등을 묶어서 배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생활쓰레기 배출은 저녁 7시에서 새벽 5시 사이에 배출해 주기 바라며, 반드시 종량제 봉투를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에서는 앞으로도 매년 주민세 부과시 생활폐기물 배출요령 홍보문을 함께 동봉하는 등 시민홍보를 강화해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요령 정착을 통한 ‘깨끗한 거리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8-08 14:48: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